Canyon. [922225]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2-21 12:05:47
조회수 6,669

한수모의고사 시즌1 1회차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ld.orbi.kr/00027844005

 이번에 한수모의고사 프렌즈에 선정되어 한수모의 시즌1 1회차분을 어제 배송을 받고 오늘 1회차를 풀어 보았습니다.
내용물은 위 사진처럼 해설지, 문제지, 답안지로 되어 있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난이도는 ㅅㅂ 존나어려웠습니다 ㅠㅠ 웬만해서 시간 넘기는 경우 거의 없는데 시간도 1분정도 오버하게 되고... 아직 제 실력이 미천한 것도 있겠지만 학생들이 어려워할만한 비문학 소재들을 사용하여서 특히 더 체감 난이도가 올라갔던거 같네요. 전반적인 문제 퀄리티는 딱히 튀거나 좀 이상한데라는 그런 문제 없이 밸런스있게 구성이 된거 같고요, 전반적으로 문학 비문학 둘다 수특 소재를 끌어다 써서 ebs 연계에 대한 훈련도 어느정도 해볼 수 있는 그런 문제 구성이였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 힘들었던이라면 비문학 세트중에 학생들의 뚝배기를 분쇄시키라는 의지가 담긴 지문이 하나 있어서 문제 풀때 매우 고생하였지만 19수능때처럼 국어를 내버리는 가능세계와 현실과의 유사성을 생각해본다면 어느정도 수긍이 가능하다고 생각듭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한수모의고사가 마음에 들었다는 점은 해설에서 많은 신경을 썼다는게 느껴졌다는 것인데요, 아래처럼 단순하게 문단별 요약만 찍 하고 넘어가는 비문학 지문분석이 아닌 정말 지문을 읽으면서 어떻게 흐름을 타고 가야하는지 유기적인 생각의 과정을 상세하게 적어준거는 정말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