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F
게시글 주소: https://old.orbi.kr/0002894956
해설지 4번 해석
그가 아버지를 다른 것처럼 ->따른 것처럼
해설지 7번 해설
7번 문제를 7번과 마찬가지의 접근법이 필요하다 ?
해설지 11번 해석 셋째 줄
다른 한 때에는 우리는 어린이들을 사회의 보호를 필요로 하는 괴물로 대우한다.
이게 아니라 사회가 어린이들로부터 보호를 필요로 한다는 내용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설지 중 몇번인지는 기억이 안나나 답이 1. 불행처럼 보이는 행복이다. 인 문제의 Tip
그냥 so-called 가 소위 말하는 이란 뜻 아닌가요? not the so-called 가 소위 말하는?인가요?
해설지 중에 지능이랑 학업이랑 동일하게 여겨서 학업을 잘 못하는 아이들은 멍청하다고 느낄 수 있다는 그 글에 Matt -> Mart
해설지 중에 평가기준에 맞춰 평가를 해야한다는 내용
해석을 보면 학습 이론가들은 이라는 문장이 두 번 나오구요.
문제지 22번 본문에 10이라는 숫자가 뜬금없이 들어가 있구요
문제지 28번 5번 보기에 답까지 같이 나와있네요?
해설지 26번 해석 5번째 줄 문장 해석이 어색하네요.
일반적으로 그런 음악을 듣는다고 해서 너를 즉각적으로 화가 폭발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
해설지 65pg 해석
그들은 자신들의 불충분한 고착에 대해 증거를 찾는 경향이 있고?
해석이 많이 잘못된 것 같더라구요.
문제지 34번 보기 4번
정답인 보기에 오류가 있네요. though -> through
현재 35번 까지 공부했는데 오류가 많네요.
학원에서 공부하다 미심쩍은 부분이 생길 때 대충 사진을 찍어서 이 글을 쓰는 것이라 사진에 문항번호가 안나와 있어서 정확히 몇번인지 말씀 못 드리는 것들이 있네요.
그리고 제가 책을 처음 사고 그 때 정오표만은 제 책에다 반영을 해놔서 혹시 이미 발견된 오류가 있더라도 이해해주세요. 또 제가 잘못 지적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EF 관련해서 긍정적인 피드백이 주로여서 제가 부정적인 피드백 하나 드린다고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위에 적은 내용 중에 Matt -> Mart 이런 자잘한 내용은 차치하더라도 해설 틀린 것들은 좀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출간되는 책에서는 승동님의 실력이 이런 오류 때문에 묻히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 불면증 1
어쨋거나 자는건 생리현상같은건데 어젯밤도 새놓고 또 졸리지 않다는게 이해가 가지...
-
이번에도 이상한 질문하면 철권으러 따라와
-
차이 별로 없으면 삼수 안하는 게 맞나요? 재수 하다가 8월부터 일이 생겨서 공부를...
-
일탈 즐거웠다 5
-
다시 존예가 인증할 차례다
-
나만 그런생각한게 아니라 다행이네
-
아...
-
질받하고 자겟습니다 23
무슨 질문을 하든 진실만을 말하겠슴뇨
-
ㅇㅈ 6
방 ㅇㅈ
-
너무졸렵다 6
-
ㅇㅈ 15
ㅈㅌ
-
지금까지 저는 컨셉질이었던거임
-
도와줘라
-
4시 전엔 잔다 5
반드시 그래야만 해. 9시에 기상해야 한다고.
-
짤볼때마다배알꼴린다그냥돈을거저로버네
-
ㅇㅈ 2
3배각 공식 ㅇㅈ
-
26수능 잘봐서 5
서울대 합격해서 오르비 인증하고 싶다.. 25년도 소원은 서울대 최초합 뚫는거..
-
님이 이성한테 안 먹히는갑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이씨발나도알고싶지않았어
-
수학 0
과외를 꼭 해보고 싶어요 시급 얼마든 중요하지 않고 가르치는걸 엄청 좋아합니다 작수...
-
지금 ㅇㅈ 5
하면 사람들이 많이 보나요..???
-
마킹이나 가채점표 실수는 안했다고 확신할수있습니다 연대 경영이나 서울대 인문 가능할까요…
-
나랑 사귈 남자 구함 16
자 이제 헤어지자
-
형아가 크리스마스 이브까진 해 오랬는데 시간이 안 나서 걱정이야
-
수1이랑 수2 합친정도임?
-
야한 질문해죠 8
고소안함.진짜임.
-
넌천재구나..
-
복싱하러 내잉 등록 갑니다.
-
국어 100이신 분들 11
누구 들었나용
-
이시간에깨잇는거 5
거의 한 4년만인듯
-
틀딱 기준 16
몇 년생부터임
-
그래도 큰 사고없이 무난하게 낸거같네욤.. 오류시비같은것도 없고 괴랄한 등급컷도...
-
정상적인 질문만 받음 23
정상위 질 문질 아님
-
자야겟다 2
진짜 잠뇨
-
센스는 타고나야 하는 듯.. 에효이
-
어떻게 고르는 건가요 고3때 정석민쌤 들으면서 와 정말 너무 명쾌하고 좋다 했는데...
-
통모짜핫도그 3
요즘잘자쿨냥이
-
인증 17
-
2호선 서울대입구역에서 적당한 출구로 나와서 따뜻한 인사와 함께 5511탑승
-
선넘질받 18
선 안넘으면 고소함
-
대학 학점 질문 3
학점은 어떤거로 매기는건가요 고등학교마냥 그냥 시험치고 교수가 채점하고 abc 주는건가요?
-
밤을 꼴딱 새고 쪽잠도 재낀 채로 하루 종일 몸을 혹사시키면 좀 잊어지겠지 어차피...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응애 나 아기ㅣ 6
만들고 싶어..
-
선넘질받 16
잠와요
-
인증했다가 다음날에 송도에서 누가 나 알아보고 말검뇨..
-
응애 9
오랜만에 사골 좀 우리자
우선 감사합니다.
혹시 정오표 확인하셨나요?
하나 하나씩 보죠.
해설지 4번 해석
그가 아버지를 다른 것처럼 ->따른 것처럼
예. 제 잘못입니다. 다행히 문제 푸는데는 '큰 독'은 아니지만, 제 잘못입니다. ㅠ
해설지 7번 해설
7번 문제를 7번과 마찬가지의 접근법이 필요하다 ?
음..ㅠㅠ
해설지 11번 해석 셋째 줄
다른 한 때에는 우리는 어린이들을 사회의 보호를 필요로 하는 괴물로 대우한다.
이게 아니라 사회가 어린이들로부터 보호를 필요로 한다는 내용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건 제가 맞는것 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제가 한글을 되게 '중의적'으로 써서 나타난 문제인데요.
저는 아래쪽의 의미로 말한건데, 생각해보니 위에 쪽 문제도 있겟네요.
감사합니다.
해설지 중 몇번인지는 기억이 안나나 답이 1. 불행처럼 보이는 행복이다. 인 문제의 Tip
그냥 so-called 가 소위 말하는 이란 뜻 아닌가요? not the so-called 가 소위 말하는?인가요?
not the so-called를 소위 말하는-이 아니라. 라고 제가 쓴 겁니다.
해설지 중에 지능이랑 학업이랑 동일하게 여겨서 학업을 잘 못하는 아이들은 멍청하다고 느낄 수 있다는 그 글에 Matt -> Mart
해설지 중에 평가기준에 맞춰 평가를 해야한다는 내용
해석을 보면 학습 이론가들은 이라는 문장이 두 번 나오구요.
문제지 22번 본문에 10이라는 숫자가 뜬금없이 들어가 있구요
원문에 10이라는 숫자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걸 제가 삭제를 안했네요.
10의 숫자의 의미는, 글 작성자(원문)의 Reference로 사용한 것 입니다.
문제지 28번 5번 보기에 답까지 같이 나와있네요?
2쇄에서 삭제했습니다.
해설지 26번 해석 5번째 줄 문장 해석이 어색하네요.
일반적으로 그런 음악을 듣는다고 해서 너를 즉각적으로 화가 폭발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
너를->너는 이라고 해야겟네요
해설지 65pg 해석
그들은 자신들의 불충분한 고착에 대해 증거를 찾는 경향이 있고?
해석이 많이 잘못된 것 같더라구요.
예 이거 정오표 반영했고, 2쇄에도 반영했습니다.
문제지 34번 보기 4번
정답인 보기에 오류가 있네요. though -> through
정오표 반영. 근데 제가 잘못 적었던거 같습니다 다시 체크해봐야겟고요
어쨋든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ebs를 정확히 반영하려다보니 작년의 오류마저도 70%반영을 했나봅니다.
이 점에서는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노력을 하겟습니다.
사실 핑계를 대자면(그러면 안되겟지만^^)겨울에 주로 밤에 작업하다보니 이러한 일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현재 작업하는 330제에서는 이러한 오류들을 잡아내는 중이고(대조작업을 통해)
앞으로도 그럴껍니다. 비판적인 피드백 달게 받겟습니다.
답변 잘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공부하다가 모르는 것 생기면 질문하겠습니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