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강의 질문이 있어요 ㅠㅠ..
게시글 주소: https://old.orbi.kr/0004357941
I left school not knowing what to do의 'not knowing what to do'
가 부사역할을 하는 분사구이고 무엇을 할 지 모르고 학교를 떠났다라고 해석해주셨는데
앞 뒤 문장 상황에따라 (예를들어 학교를 소위 까는 내용에서 삽입되면)
분사구가 school을 수식하는 형용사역할을 하며 뭘 하는지 모르는 학교를 떠났다(학교가 대체 뭘 하는건지 모르겠어서 학교를 떠났다로 의역) 로 해석할 수도 있을까요?
not knowing what to do 라는것 자체가 중의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지 아닌지 햇갈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다들 고멘! 이성적 사고<< 이게 고장난듯 금방 고쳐올게여
-
이상형 취향 0
당신의 선택은?
-
MBTI는 성격유형테스트검사입니다.
-
ㅇㅈ 6
어 그래 형 도쿄야 맥주가 참 맛있구나
-
저... 의대관련 질문좀요. 지금 1~2년간 예과,본과님들은 계속 수업 못 받고 계신 건가요?? 0
예,본과할 거 없이 다 진도 못 빼고 있는 상황인가요?
-
ㅇㅈ 13
-
ㅈㄱㄴ
-
이거 환산식 탐구1개 적용이 안된거같은디요?
-
으아앙 상처받기싫어 15
날싫어하지말아줘 나는싫어하는사람이없어 근데왜날싫어하는사람은 많이생기는건데
-
뭐임뇨
-
복귀 기념 ㅇㅈ 6
젤 귀여운 걸로 가져옴
-
2-1 나 2-2 함수기억하시는 분들 없나요 한분도 안계시네 복기본도 없고 진짜...
-
한 눈은 멀쩡하듯 정면 향하고 이런거 쫌 신경쓰임. . .
-
수능대박 나서 원서 어디쓸지 물어보던데 내가 다 기쁘네 근데 미안 내가 정시는 잘 몰라
-
균형 잘 잡고 흐름 한 번 잘 타면 힘들이지 않고 쭉쭉 되는데 균형 못 잡고...
-
ㄱㄱ
-
수학 모르는 문제 해설 보는 시점이 다들 어떻게 되시나요 7
틀렸거나 손은 댈 수 있는데 답이 안나오는 문제들의 경우 다들 몇일간격으로...
-
당신의 선택은?
-
과외하는 학생이 방학 동안에는 선생님 수업과 인강 병행해보고 싶다고 말하면 조금...
-
온 김에 적고 가요
-
하는거없는데 먹고싶은거만 많아짐
-
라고 누가 그러던데
-
쌤들 얼굴하고 다 너무 달랐었음 ㅋㅋㅋㅋ
-
ㅂㅂㅇ 10
-
ㅇㅈ 5
-
실용성 투표 5
당신들의 선택은?
-
ㄹㅇ 악질임
-
ㅈㄱㄴ674면 공대 아무것도안됨?
-
대학라인좀 접아주세요.
-
라고 아갈질만 n일째 하는중
-
고잠 연잠 냥잠
-
진짜 못 생김 ㅇㅇ
-
자 이제 1
옯붕이들이 추천해준 jpop 들어야지 ㅎ
-
부릉부릉을 하고나서 화장실 갔다오는데 문 사이로 소리가 들리는거임.....
-
지구과학 시대 현강 사는곳은 목동이지만 이신혁쌤 때문에 대치 가야하나 싶습니다...
-
여러분이라면 어떤걸 선택할것 같나요?
-
ㅜㅠㅜ
-
ㅇㅈ 10
ㅋㅋ
-
가지러가기 ㄱㅊ
-
1분거리라 집에서부터 헬스장이 보임뇨
-
대학 장학금 0
1-1 은 정시 등수로 받는거나 따로 학교에서 정해준거 말고 본인이 신청해서 받는...
-
게임 잘하실것같이 생기심
-
요번에 두각 김승리 일욜반 신청해둔 상태입니다. 그냥 깡으로 읽는건 잘하는데 문학을...
-
ㅇㅈ 8
은 아까 낮에 했으니 이쁜 미코토를 보여드릴게여
-
진짜인간아닌수준으로심하지않은이상 말못하겟음 룸메 12시 이후로 불키고 공부할거면...
-
ㅇㅈ 24
은 제 애정이었구요 이번주부터 추워진다니 옷 따뜻하게 입어요!
-
정작 아무것도 없음 ㄹㅇ
이게 첫 번째 질문이 아니었나요? 저는 처음 본 질문인데요 ㅋ
구조상으로 학생처럼 생각하는게 가능한데요, 우리가 구조가 2가지가 있을 때는 항상 가장 합당한 해석이 나오는 구조를 선택해야 합니다. 학교가 모른다기 보다 내가 모르는 것이 훨씬 문맥과 잘 어울리지 않나요?
not knowing what to do는 "부사어" 역할을 하는 "분사구문" 입니다. ^^ 용어를 정확하게 익히셔야 나중에도 정확한 구조 파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열공하세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전에 게시판에 똑같은 글 올렸었는데 글이 뭍혀서 선생님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올렸습니다 ㅠㅠ
근데 그러면 문맥같은경우는 지문의 전반적인 상황과 그 문장의 앞뒤 문장에따라 또 달리 추론할 수 있으니
만약 지문의 전반적인 상황이 방황하는 학생(나)에 대한 이야기를 한것이면 선생님이 해주신 해석이 정확한것이고, 지문 상황이 학교를 까는글인데 중간에 저 문장이 삽입됬다면 '뭘하는지 모르겠는 학교를 자퇴했다'라고 해석을 할 수 있는것으로 중의적인게 맞기도 한건가요? 아니면 제가 한 해석은 소위 단순히 '어색한' 해석인가요?
추가적으로 문법과는 담쌓고 지냈다가 처음 공부하는거라 분사구와 분사구문의 차이같은건 정말 햇갈리네요 ㅠㅠ 열심히하겠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전에 게시판에 똑같은 글 올렸었는데 글이 뭍혀서 선생님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올렸습니다 ㅠㅠ
근데 그러면 문맥같은경우는 지문의 전반적인 상황과 그 문장의 앞뒤 문장에따라 또 달리 추론할 수 있으니
만약 지문의 전반적인 상황이 방황하는 학생(나)에 대한 이야기를 한것이면 선생님이 해주신 해석이 정확한것이고, 지문 상황이 학교를 까는글인데 중간에 저 문장이 삽입됬다면 '뭘하는지 모르겠는 학교를 자퇴했다'라고 해석을 할 수 있는것으로 중의적인게 맞기도 한건가요? 아니면 제가 한 해석은 소위 단순히 '어색한' 해석인가요?
추가적으로 문법과는 담쌓고 지냈다가 처음 공부하는거라 분사구와 분사구문의 차이같은건 정말 햇갈리네요 ㅠㅠ 열심히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