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칠] 2015학년도 6월 모평 B형 28번, 30번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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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6월 모평 잘 보셨나요?
작년 6월 모평과 비슷한 수준인 것 같은데,
포물선의 정의에 따른 아이디어가 필요한 28번 문제,
롤의 정리, 평균값 정리의 증명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30번 문제가
1등급을 가를 것 같습니다.
우선 많이 궁금해 하실 28번, 30번 문제에 대한 풀이부터 올립니다.
다른 문제들에 대한 풀이는 시간이 나는 대로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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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ungji.com/Teacher2014/Teacher2014_L...
감사합니다..휴 막판에서틀렸네요ㅠㅠ
f(x) 함수식 알아낸 후에 정적분 계산 틀렸다는 얘기신가요?
정말 아깝네요...
함수식 구하다가 오류났어요ㅠㅠ 적분부터 잘못한듯 싶네요...
굳b
감사합니다.
으아 계산실수 ㅠㅠ
계산 과정이 복잡해서 실수가 나올만도 하죠...
저 또한 시간 제한 두고 떠오르는 대로 풀다보니 구간 [4, 5]에서의 정적분을 복잡하게 계산한 감이 있네요. 이렇게 하면 실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남언우쌤 해설 보니 구간 [4, 5]에서의 정적분을 이차함수의 정적분 공식으로 간단하게 계산하는 법 알려주셨더라구요. 좋은 방법이니 꼭 참고하세요~
이문제 구간별로 함수구해서 노가다했는데ㅋㅋㅋㅋ근데 결국 숫자하나때문에 틀렸죠ㅠㅠㅠ
168이라 한나는죽일놈
169라 한나는죽일놈
둘 다 못푼 나는 죽일놈
근데 28번 준선을 저렇게 쓴적이 기출에있었나요 ? p좌표 직접구하는 방식은 잘못된건가요?
수능/모평에 나온 이차곡선 문제는 대부분 이차곡선의 정의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쉬운 풀이입니다. 이번 28번 문제도 마찬가지고, 교점 P의 좌표를 구하려고 하면 계산할 것이 너무 많아서 시간 낭비가 많을 것 같네요. 또한 두 개의 준선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으로 보면 예전에 없던 유형 같습니다.
고2 26번 167로 찍었는데...
돗자리 까셔야 될 것 같습니다. ^^
또다른죽일놈은없나여
부끄럽지만 13-10=2가되서 163...
아 .... 30번 다 근접했는데 마지막에 이상하게 생각해서 꼬여버렿네요 ㅠㅠ 하 슬프다...
28번 맞춰놓고 마킹을 ㅜㅡㅜ
왜 그러셨어요... 답지에 마킹할 때 왼손으로 답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오른손으로 마킹하는 건 어떨까요? 저는 예전에 그렇게 했습니다.
조건 다에서 구간 2k에서 2k+1인데 아무생각없이 모든구간이라 생각해서 틀렷네요 ㅠㅠ 어쩐지 저대로풀면 조건 가에 만족하는 이차함수가 안나와서 이상하더라고요 ㅋㅋㅋ
풀다가 막히면 문제에 주어진 조건을 두 번, 세 번 반복해서 세세하게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이번에 실수하셨으니 앞으로는 의식하면서 좀 더 신경쓰게 될겁니다~ ^^
와엄청나다 미적분1 자이스토리 풀다가 궁금해서 들른 고2가 30번풀잉0 감탄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오래 전 글인데 댓글이 붙어서 놀랬네요 ^^
아래 링크에 있는 남언우 선생님 해설 강의도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30번 정적분 계산을 이차함수의 정적분 공식으로 좀 더 쉽게 계산하셨어요.
http://orbi.kr/0004624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