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s [459667] · MS 2013 · 쪽지

2014-10-30 20:04:23
조회수 4,661

[2015학년도 수능 직전 기린 모의평가 시행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old.orbi.kr/0004985801






1. 시행예정일
: 11월 2일 일요일 - 21:00 ~ 22:45 (인쇄시간 포함하여 105분간 진행, 오후 9시에 시작)

2. 시행 사이트 : www.bombscore.com 에서 진행됩니다.

3. 시험 유형 : A형만 존재합니다.
동일한 시간에, 다른 분의 B형 모의고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수능 B형 선택자 분들이 만일 실전모의고사를 보고 싶으시다면 Choi님의 모의고사를 보시면 됩니다.
(더불어, 오후 8시에는 생활과 윤리 모의고사가 있는 듯 하니, 혹시 생활과 윤리를 응시하시는 분들은 그 모의고사를 보시면 될 듯 합니다.)

4. 시험 범위 :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합니다. (수학 1, 미적분과 통계 기본 전체 범위)

5. 시험의 난이도
 - 약간 어려운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모의고사이니만큼, 과하게 어렵지는 않게 만들었습니다. 즉, "현실적인" 등급컷이 나올 수 있도록 문제를 구성했습니다.
 - 보통 A형 실전모의고사의 주요 수요자인 1등급 분들을 위하여 변별력있는 문항을 제공하여 1등급 사이에서도 스펙트럼을 가를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 뿐만 아니라, 1등급과 2등급, 2등급과 3등급 등 2등급 이하 학생들의 수학실력 또한 고려하여 문제지를 만들었습니다. 2등급 이하 응시자분들도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6. 해설지 제공 여부 : 검토자 분 중 한 분이 보내주신다고 얼핏 말씀하셨었는데, 그게 확실하지 않아서 확답은 드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만약 해설지가 제공되지 않더라도, 9월 직전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손해설을 올릴 예정입니다.

7. 잡설
제가 이번 모의고사를 제작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은 '난이도' 였습니다.
5월과 9월에 시행했던 기린모의고사에서 1등급만 고려의 대상에 넣었던 태도를 버리고, 만일 제가 평가원이라면 어떻게 학생들을 변별할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상상과 고민을 하였습니다.

물론, 난이도를 중심적으로 고려했다고 문제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물론 다른 분들의 모의고사에 비해 부족할 수야 있겠지만, 적어도 제가 만든 문제 중 자신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문제들을 넣었습니다. 특히 한 문항은, 제가 지금까지 만든 모든 문제 중 가장 좋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문제가 들어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고려한 것은 '평가 영역' 입니다. 예컨데, 통계에서 정규분포, 이항분포, 기타 문항이 한 문항씩 나오고, 지수 로그에서 계산, 그래프, 지표와 가수 문항 등이 출제되는 것 처럼, 모든 단원에서 평가 영역이 겹치지 않고 골고루 출제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정말 충동적으로 만들게 된 모의고사지만,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꼭 응시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한 말씀 드리자면, 기린 모의평가도 결국엔 사설 모의고사에 불과하니, 점수가 잘 나왔든 못 나왔든 신경쓰지 마시고, 수능 잘 보시길 바랍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