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희 [495790] · MS 2014 (수정됨) · 쪽지

2022-10-30 22:19:10
조회수 14,711

자료 배포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ld.orbi.kr/00059081509

이번 주 내내 편집자님과 진행사항과 관련해 카톡을 했고, 편집자님이 주말에 올릴 수 있다고 하셔서 기다렸습니다.


어제 오전에 자연지리 전 부분을 받아서 검토까지 했고, 인문지리만 마무리하시면 된다고 하셔서 기다렸으나 현재 연락이 잘 안 되는 상황입니다.


원래라면 이렇게 일을 하는 것은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되는 상황입니다. 제가 단독적으로 일을 했다면 그냥 허접해도 일단 기한 내에는 올려드렸을 겁니다. 저는 약속과 신뢰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서요.


그래서 더 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기다리게 하는 것은 모두 제 탓이고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늦어지지 않게 강력히 컨트롤 하는 것도 제 능력에 달린 바인데, 그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그럼에도 제가 욕을 먹을 각오를 하면서 여러분들께 기다려달라는 말씀을 드려야 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저와 편집자님은 무급 열정페이로 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야 원래 이 일이 본업인 상황이고 머리 안에 있는 텍스트들만 쭉 집필해서 넘기면 되는 상황이니 이렇게 무료 자료 배포하는 것이 수험생 돕는다는 생각 하나로 일할 수 있는 입장이지만 편집자님은 무료 자료 배포한다고 인생에 도움이 되는 것이 단 한 개도 없음에도 근 5년째 저와 함께 진짜 수험생을 돕자는 마인드 하나 가지고 열정으로 일하시고 계십니다. 물론 제가 항상 최대한 사비로 편집자님께 보상을 해드리려고는 하지만, 저도 쉽지 않은 상황인지라...


두 번째로는 편집자님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진짜 극악의 상황에서 작업중이십니다. 현재 하는 일이 다 끝나면 밤을 새면서 시간을 쥐어 짜내서 편집을 하고 있고, 샘플을 보셨겠지만 편집량이 말도 안 되는 수준입니다.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 한국지리 과목 특성상 실제 출판회사 편집자들이 할 정도의 퀄리티와 업무 난이도를 일을 하고 나서 남은 시간에 때려박고 있으니 건강까지 갈아가면서 일하고 계신 겁니다. 


아마 이 사유 때문에 현재 늦어지고 연락이 되지 않으신 것 아닐까 추측 중입니다. 일하시느라 몸 관리를 잘 못하셔서 아프시거나 지금 연락도 못할 정도로 남은 시간 짜내서 자료 만들고 계시거나 둘 중 하나지, 이외의 사유로 자료 안 만드실 분이 아니십니다. 


진짜 평생의 은인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진짜 '수험생을 위해서' 활동하시는 분입니다. 연락도 원래 평소에는 잘 되는 분이시고요. 그래서 더더욱 제가 재촉을 하거나 항의를 할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물론 수험생 입장에서는 '내 알 바 아님'이 맞는 말일테지만 어쨌든 유료 자료가 아니고, 무료 자료이고 최대한의 퀄리티를 뽑아내려는 노력이 반영되기 위한 시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이 자료 자체가 1~2주 전에 봐도 전혀 무방한 자료라는 겁니다. 당연히 무슨 자료든 일찍 보고 빨리 체화하면 좋겠지만, 자료의 특성상 '기출'을 근거로 행동영역들을 모아 둔 책이고, 이것은 수능 10~14일 전부터 다시 기출로 회귀하는 시점에서 쓱 보고 기출에다 적용을 해보는 것을 도와주는 좋은 자료이지, 몇 주 전부터 계속 다독하면서 얻어갈 아이디어들이 가득한 '비급서'가 전혀 아닙니다.



내일까지 편집자님의 연락과 파일을 기다려보겠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내일 저녁 10시에 6/9평 총평+분석이 올라갑니다. 약속을 못지켰으니 그래도 볼 자료라도 미리 드려야지요.


최대한 월or화 안에 받아보실 수 있도록 연락을 취해보겠습니다. 그럼에도 진짜 아프시거나 급한 사정이 있으신 것이 아니라면야


다음 주 중에는 무조건 올릴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적어도 제가 제 눈으로 확인하고 검토한 내용의 양만 봐도 이미 반절 이상 작업이 되어있던 시점이라서요.


너무 보고 싶으신 마음은 이해하겠으나, 일단 이전에 올린 행동영역 무편집본도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자료 추가되고, 교정배열 된 것) 먼저 보시면서 계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rare-황족 리버풀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