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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윈 앞둔 주말 거리, 곳곳 위태…‘경찰 코스튬’도 여전 1
26일 오후 10시경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KT&G상상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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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 미 영 생 지 90 77 96 45 41 수학이 극복이 안되네요. 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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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덮 사문 0
45점인데 무보 1은 안 되겠죠?ㅜㅜ 보정1은돠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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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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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보] NHK 출구조사 "일본 총선, 자민·공명 과반 불확실" 6
eva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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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그로 죄송합니다 수학 2등급정도 되는데 하루에 서킷3개 풀고 기하여서 기하는 드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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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70% 같은 컷이 언제 나오는지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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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윤: 현돌 파이널 모고 10회 사문: 적중예감 1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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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성애자는 상반신은 천국 가고 하반신은 지옥 가겟네... 세로로 갈라서 왼쪽은 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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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왜 메인갔어 3
일부러 내리고 다시 올린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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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점인데 빈칸을 3개 틀렸는데 어쩌면 좋죠..?ㅋㅋㅋㅋㅋ 기출 빈칸은 다맞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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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가 더 심함? 메디컬은 군기심한곳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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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까진 평범했는데 오늘 키니깐 바이오스 화면에서 안나가짐 F10 누르고 빠른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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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근할까 5
영어 존.나하기싫네 ㅠㅡ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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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1명 아는데 진짜 ㅈㄴ 잘했음 요즘 의뱃이 생각보다는 안보이네요 보이는 멤버가 고정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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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덮 사문 0
10, 12 틀려서 44인데 보정 1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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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다 맞고 매체 틀림 사실 언매 joat 87점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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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결혼 불법은 가능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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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 노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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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라또 개맛있네 0
인생의 대충 칠십사분에 육십구 정도를 손해본 느낌이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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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3×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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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역때였는데 비문학 제외하면 실력 처참했다고 보는게 맞나 독서는 게딱지 1517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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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정부때 0
최저임금 인상 이걸 잘했다고 봐야하나 아님 실패로 봐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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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작년 호두 행님임 아직도 기억 나는 이해원 43분컷 그 퍼포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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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코 삽니다 3
1000만 덕코 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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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개만 알려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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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큰일났다 4
동기들이랑 술마시는데 팔 부러져서 깁스했던 썰 푸는데 팔 민주화당했었다고 얘기함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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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감 언매 질문 7
여름내가 부사라는데 “여름내가 난다” 이렇게 명사로 쓸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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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강의고 카메라 굳이 안켜도됨 꼭 과외 아니라도 온라인으로 영리활동 가능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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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전투기의 공습’…무인기 띄워 레이더에 허상 만든다 1
적의 레이더에 실제로는 출격하지도 않은 아군 전투기가 보이게 하는 소형 전자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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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통 두번째 돌리는데도 ㅈㄴ어럅네 ㅋㅋ (희망달라는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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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x14회 0
93 15 27틀 미적분 27이 젤 어려운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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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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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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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코 현금화 1
10명 만모아서 서로 덕코를 돈으로 사면 덕코의 가치가 생기고 여러명이 참여하게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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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만한 그 분은 8
머리속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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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더 고능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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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어렵고 문제가 좀 난해함... 엔제도 아니고 실모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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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작 확통 정법 사문 80 77 48 44 화작 11 16 23 25 2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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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평가원 중간4 정도고 3컷 이상 목표인데 막판에 시험 운영연습은 해야될거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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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나 연대 경희대 뱃지도 예쁘다 생각했는데 보다보니 건국대랑 동국대가 진짜 예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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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은거아님? ^^ 그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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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시 산 에서 (수특연계)산을 왜 지향점으로는 볼 수 없는건가요?? 그냥 성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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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공부하면 되는거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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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 탈릅함?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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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해서 수학 정복가능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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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킷 이거도 다 못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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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모 등급컷 0
호머 분들이랑 저처럼 일자로 밀어버리는 사람들중 누가 더 많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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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빌어봅시다.
공리주의가 사회 전체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개인의 희생을 무시할 수 있어 전체주의로 나아갈 수 있다는 점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공리주의가 단순히 유용성 측면에서 더 우월한 행위를 이상적인 것으로 여기겠으나, 그런 과정에서 인류애, 우정, 효, 개인이 마땅히 가져야 할 자유 등의 중요한 가치를 무시함에 있어서는 비극적인 결과를 가져오므로 이것은 공리주의가 마땅히 직면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애덤 스미스의 경우, 도덕 감정론에서 인간에게 개인적 차원의 번영, 사회적 차원의 번영, 우주 차원의 번영이 있다면 더 큰 차원의 번영의 이익이 그보다 미세한 차원의 번영의 이익보다 더 큰 이익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개인의 번영은 국가 차원의 번영을 위해서라면 관용의 정신을 통해 개인이 스스로 포기할 수 있다고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는 적절한 공리주의의 이상적 행태를 보여주는 사례이며, 개인의 주체성을 인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공리주의가 막상 유용성의 측면에만 경도되어 주객전도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1930~40년대의 일본의 군국주의, 독일의 나치즘 등으로 인한 씻을 수 없는 역사적인 오욕을 끊어낼 수 없게 될 것이므로 따라서 역사적 차원에서도 바라본다면, 공리주의의 반성과 동시에 공리주의가 오히려 이상적으로 나아가려면 어떠한 방향성으로 나아가야 할지 저 또한 많은 부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공리주의의 방향성에 대한 문제는 이전 시대의 선인들도 고민했었던 문제로 보입니다. 그래서, 벤담의 양적 공리주의, 밀의 질적 공리주의에서 규칙 공리주의와 행위 공리주의 등의 다양한 공리주의로 나가는 풍조가 있어왔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배경에서 저 또한 공리주의에 대한 제 생각을 밝히고자 합니다. 저 또한 공리주의가 가진 원래의 취지, 즉 사회 현상의 유용성 측면에서 더 적절한 사회 현상을 고르는 것은 당연히 공리주의가 공리주의다울 수 있게 만드는 가치이겠지만 이와 동시에 인류가 경멸해서는 안 될 가치, 즉 인류애, 우애, 애정, 예의 등의 측면을 고려하는 그런 공리주의를 추구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에는 당연히 본래의 취지대로 가되, 윤리적인 문제와 연관되는 선택의 경우에는 오히려 유용성이 높은 선택이 꼭 우선순위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하여 의아하게 여기는 그런 공리주의를 원합니다.
이렇게 진심으로 답변해주시다니….
덕코라도드리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