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메이드 [486911] · MS 2014 (수정됨) · 쪽지

2016-12-04 23:49:14
조회수 13,149

so 주관적인 인디음악 추천 10곡!

게시글 주소: https://old.orbi.kr/0009926482

Eagle은 매우매우상당구상당히 주관 200%로 이루어진 추천 글입니당!



특히 요즘에는 인디음악의 경계가 살짝 모호한 면이 있지만 그래두 제 생각에 인디씬에서 시작했다 싶은 아티스트면 리스트에 넣었어여! 들을 만한 음악이 없는 분들은 한번 꼭 들어보시길!




1. 참깨와 솜사탕 - 잊어야 한다는 게



제가 인디 음악 외적으로도 혼성 곡 중에 제일 좋아하는 곡이에여! 살짝 다운된 분위기에서 미디엄템포로 진행되는 흔치 않은 멜로디의 곡입니당~ 참솜 노래는 속마음이나 두리두리, Rainy dance같은 다른 좋은 노래도 있지만 그 중 베스트를 꼽자면 저는 요 곡을 꼽고 싶어여! 언젠간 꼭 라이브를 볼거야아아





2. 랄라스윗 - 나의 낡은 오렌지나무



제 최애곡 중 하나! 고2때 카페에서 글을 쓰다가 이 노래를 처음 들었는데 너어어어어무 좋아서 알바생분께 샤이샤이함을 뿜뿜하며 곡명을 여쭤봤던 흑역사가 떠오르네여...☆ 이거 쓰면서 찾아보다가 안 사실인데 2008 대학가요제 은상을 수상한 곡이라구 해여! 랄라스윗은 이 곡이랑 파란 달이 뜨는 날에가 갠적으로 가장 좋아여! 꼭 들어보시길!





3. 짙은 - 백야



요 곡은 제 노래방 18번 중 하나에여! 차분한 보이스와 몽환적인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곡입니당~ 노래 자체가 어렵지는 않으니까 음색이 좋으신 분들은 바짝 연습해서 직접 버스킹에 도전해 보셔도 갠춘할 것 같아여!



4. 브로콜리 너마저 - 청춘열차



브로콜리 너마저는 정말 명곡이 너무너무 많아서ㅠㅜㅜ고민이 좀 많았는데 요 노래가 가장 플레이 횟수가 높아서 정했슴당! 뽕끼뽕끼한 멜로디 속에 감춰져있는 가사에 집중해보세여! 수능 끝나고 다시 들으면 느낌이 조금 새로울 것 같네여:)






5. 브로큰 발렌타인 - 알루미늄



이제는 라이브를 들을 수 없는... 조금.... 안타까운 사연이 있는 곡이에여...ㅠㅜㅜㅠ 작년에 보컬 분께서 사고로 돌아가셨거든요...ㅠㅜㅜ 스탠다드한 밴드 음악이지만 멜로디 라인이 참 맘에 드는 곡이에여... 이제 라이브는 들을 수 없지만 음원으로 남아있는 보컬분의 목소리를 열심히 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여:)






6. 타루 - 충분해



매우매우 갠취로 타루의 음색을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도 이 노래는 무지 좋드라구여! 무엇보다 가사가 참 예뻐여! 가사를 잘 음미하면서 들어봐여! 당신은 충~부내~




7. 라즈베리필드 - Can You(Duet With Hosomi Takeshi)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 곡은 호소미 타케시의 피처링 때문에 알게 된 곡이에여! 고아라 폰이나 신용카드 광고, 스타리그 브금으로 몇 번 접해보셨을텐데 호소미 타케시는 Ellegarden의 보컬이거든여! 이 노래는 조규찬과 함께한 한국어 버전이 있고, 호소미 타케시와 함께한 영어 버전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후자를 추천드려여! 무지 따뜻한 느낌이 드는 곡입니당~

라즈베리필드의 다른 노래는 ‘토요일 오후에’라는 노래가 좋아여! 마찬가지로 따뜻한 느낌이니까 Can You의 분위기가 맘에 드시면 한번 들어보세여!





8. 몽니 - 소나기



몽니 역시 명곡이 너무 많아서 제가 들은 횟수로 곡을 선정했어여ㅠㅜㅜ몽니의 보컬 김신의 님은 이제는 인디라고 하기 힘들지만ㅠㅜㅜ 국텐의 하현우 님과 더불어 인디씬 최고 보컬이라고 생각하는 분이에여! 물론 보컬 못지 않게 밴드 사운드 역시 상당히 짱짱하구여! 소나기는 특유의 울부짖는 느낌이 좋은 곡이에여! 요건 음원도 좋지만 탑밴드에서 라이브로 한 공연을 보시면 더 좋을듯!





9. 델리스파이스 - 고백



디~~~~게 유명한 곡이져! 아다치 미츠루의 H2라는 만화를 모티브로 만든 곡이에여! 수능 끝나고 할 게 없는 분들은 꼭 H2를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여! 이건 권장이 아니라 강제야! 소설이 아니라 만화에서도 이런 깊이의 대사를 만들 수 있구나 생각하게 된 초명작 만화거든여!

H2를 완독하고 요 노래를 가사를 음미하며 다시 들어보면 소름 때문에 등줄기가 서늘해지실 거에여! 그만큼 강렬해여! 꼭꼭꼬ㅗ곡곡 추천드림미당!

아 여담인데 델리스파이스가 1995년에 결성된 밴드인거 아셨어여...? 노래만 많이 들었지 이 사실은 최근에 검색하다 알게 됐는데 완전 소-름... 동갑이었어...!





10. 원모어찬스 - 내 안에 하늘과 숲과 그대를



마지막은 ‘널 생각해’나 ‘카페에 앉아’로 유명한 원모어찬스입니당! 뭐라 표현을 잘 못하겠는데 보컬분의 간드러지는(?) 목소리가 일품인 노래에여bb 항상 여행을 가면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 노래랑 거북이의 비행기를 트는데 여행느낌 제대로 나여bb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는 것도!!





음악을 너무 이것저것 들어서 그런가 이번에는 추리기가 너무 힘들었어여 ㅠㅜㅜ 스웨덴 세탁소나 보드카 레인, 스탠딩에그, 전기뱀장어, 페퍼톤즈, 에피톤, 요조, 제이레빗 등등 넣고 싶은 아티스트가 너무 많았는데 흑흑ㅠㅜㅜ잘 시간이야...ㅜㅠㅜ



반응 좋으면 다른 주제로 또 써볼게여! 즐감즐감 하세여! 찡-긋☆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