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나형]★ 3월모의 오답률 1위 (89%) 26번문제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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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I 이차함수 필요개념.pdf
이차함수 문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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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오늘 공부도 손에 잡힐리가 없었고 이 2학년 1학기 내신은 태초부터 개처망할 학기였나봅니다
마지막에 빼놨다가 30번풀고 5분남기고 푸는데 인수분해 안되길래 멘붕와서 그대로 놓쳤네요.. 솔직히 어렵진않아보였는데
그쵸??? 진짜 인수분해가 안된게 함정이었어요 ㅎㅎㅎ 인수분해 안되면 당황해서 놓쳤을거에요 ㅠㅠ 인수분해 안될 때, 근과 계수와의 관계 진짜 마니쓰니까 이번기회에 알아두세영~~ ㅎㅎㅎㅎ
글 자주올려주세요! 너무좋아요ㅠㅠ
히히 그래용??? 자주자주 올려드릴게여 오르으으으비이이이님 호호호
30곱하기 3분의2는 30 써서 오답률에 기여했습니다하하하하하 저거만맞았어도
풀이 감사합니다 저는 왜 남들다맞는 13 14틀려서 1등급컷 4점 아래인건지ㅠㅠㅠㅠㅠ
13번 14번도 좌표찾는 문제였는뎅 두문제 다틀리셨어용? ㅠㅠㅠ 흑 ㅠㅠ 계산실수하신건가욤
다시보니깐 14 15인데 15는 더 충격과 공포의.......문제네요 하하하
15번 충격과 공포이긴 하네요 .. ㅋㅋㅋ 흐라아아님 시간되시면여 http://yulganghigh.blog.me/220556943171 요기들어가서 수학 나형 16번 풀어보세여 문제 상당히 비슷하거든여 ㅎㅎㅎ
헉 ㅠㅠㅠㅠ 흐라아아ㅏ님 너무아깝네요.... 단순계산실수 ㅠㅠㅠ 흑...
미리 극한을 취하고 나서 문제를 풀면 산수 문제가 되네요.^^
y= x^2 - 4x 와 y=1과의 교점 그리고 원점을 꼭짓점으로 하는 삼각형의 무게중심의 y좌표를 구하면 2/3
그렇게 해봤는데 무게중심 y좌표가 자꾸 0이 나오는뎅.. 어떻게 된걸까요 ㅎㅎ
y=x^2 - 4x와 y=1과의 교점을 (p,1), (q,1)이라 두면 (0,0), (p,1), (q,1) 세 점을 꼭짓점으로 하는 삼각형의 무게중심의 y좌표는 2/3입니다.
안그래도 틀려서 다음에 이런거 나오면 어떻게 대비해야되나 싶었는데 분석 감사합니다^,^!!!
넹 도움이 됬다니 기분 좋네여 ㅎㅎㅎㅎ 4월 대비 잘하세용 ㅎㅎ
근데 따로구해도 근의공식쓰면답이충분히나올텐데.
넹 근의공식하면 따로 답이 나오는 건 맞아여 ㅎㅎ 근데 식자체가 복잡하다보니 근의 공식 쓰는거 자체가 버겁게 느껴질 거에여 시험장에서여 ㅎㅎ 인수분해 안될때 근과 계수 마니 쓰는거라 올려봤습니당.. ㅎㅎ
...이문제가 정답률11%인건가요..???
네.. ㅋㅋㅋ 진짜 의외이기도 하고 그렇죠?? 30번보다도 더 틀렸습니당.. 별거아닌문제인데 그렇게 되었네요
차라리 도형문제 사각형이랑 나온게더당황했던듯 풀고나서 해설도확인해봤는데 절대부등식을 묻고자했다던데 절대부등식이지금 수1인가요?재수생이라잘몰라서요 그런문제형태는 첨봐서 중학교도형시험문제에서자주본거같네요
절대부등식이 수2 명제단원에서 나옵니당.. 작년에는 수능범위가 아니어서 문제보고 당황 마니하셨겠네요.. 명제 단원에서 산술기하는 중요하니 이번에 공부하시구요.. 산술기하가 가끔 도형활용으로 나오거든용.. 그 파트만 몰아서 공부를 쭉 해보시는게 날거같습니당
저 이과재수생인데....
저는그래서산술기하가 합이일정할때곱의최대 곱이일정할때 합의최소로구하는것마나올듯...
나머지문제는 상당히쉬운편같았는데 순서쌍다음에그래프그리는것빼고 그건예전이과틱한것같아요 근데 29번 저는 경우의수 다 나열해놓고 합이 28되려면 그집합에서 뭘빼야될까하다가 나머지는 빼다보면 가조건을만족못시켜서 유일하게5만빼는게나왔네요 나열하는것보다 좋은풀이가있을까요?
순서쌍 찾는 거는 Q가 2^4개 R도 2^4개 16*16=256 이구영 ㅎㅎ
29번 경우의 수는 그건 사실 찍는게 젤 편하죠.. ㅎㅎㅎ 5678이랑 1234중 2개 합해서 28되야 하는데요 일단 5678을 다 더해보는게 빨라요.. 다 더하면 26이거든여 그럼 1234중 2개를 뽑을수가없죠 그 다음 제일 작은 5를 빼보면 21인데 3,4를 선택하면 딱 28 바로나와영 ㅎㅎ
일단 다 더해보고 근사한값으로 맞추는 방법이 좋은듯해용 ㅋ
음 저 이거 맞았어요!! 저는 ㄱㄴㄷ 문제와 순서쌍 개수 빼고는 못 풀 문제는 없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시간 단축을 못하겠어요.. 어떻게해야 할까요?
11%안에 들으셨네요 ㅎㅎㅎ 순서쌍개수 세는거는 부분집합 개수 16*16 간단히 나오게되었는뎅 ㅎㅎ ㄱㄴㄷ 도형 문제죠?? 그거는 그림이 안익숙해서 조금 어려웠을거에여 ㅠㅠ
시간단축하는 방법은 무조건 나오는 유형(등비급수 귀납 등등)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대비해서 빠르게 풀고 남는시간에 어려운 문제를 고민을 마니 하는게 난 것같아용.. ㅎ
방금 이 문제 푼 시험지에서 확인했습니다. 저는 근의 공식으로 각각 y좌표 구한 것 같은데요..잉 잘못 풀었나요?
근의공식으로 하셨군여 ㅎㅎ 잘못 푼거는 아니구용 계산 안복잡하셨나용?? ㅎㅎ
음.. 근의공식 판별식 부분이 완전제곱식으로 나와서 간단했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제가 좀 문제를 힘들고 어렵게 푸는? 그런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그래서 한 문제 한 문제가 오래 걸리는 것 같아요.
1학년 40점에서 꾸역꾸역 올라온 현역이라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 것인지 감이 안오네요 ㅠㅠ
조금만 복잡하다고 포기하고 넘어가는 몇몇도 있는데 그것보다 훨씬 낫죠!! 문제를 힘들고 어렵게 푸는게 오히려 실력향상이 훨씬 마니되여 ㅎㅎ 그렇게 하다보면 자연스레 더 빨리 푸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그게 다 실력이 되죵 ㅎㅎ
일단 효율을 높이시려면 시험에 나오는 유형부터 공부하는게 좋아여 한 유형당 10문제는 풀어야 해요 한문제 오래걸려도 상관 없습니당 계속 연습하면 속도가 빨라질수 밖에 없어용 ㅎㅎ
일차식을 x=~~~꼴로 변환하고 이차식에다 대입해서 두근의 합에 나누기 3으로 엄청 쉽게품
아항 y의 두근의 합을 구하셨군요!! 오오 괜찬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