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장 읽는 방법느낌? 좀알려주실래용
게시글 주소: https://old.orbi.kr/00069447504
첫문장 but the circumstances .. 문장에서 that이 두번나오는데
처음 that은 circumstances 꾸며주는 관계대명사이고 그다음 that 은 reaching을 꾸며주는거로 보고 해석하는데
두번째 that 뒤에 goal pushed him까지 절인줄알고 해석하다가 읽는데 문장에 동사가없으니까
Pushed가 문장의 동사인걸 확인하고 다시 해석했어요..
이런문제때문에 읽는데 시간이 좀 오래걸리는편같은데
제가 문법을 잘몰라서기도 하지만
잘하시는분들은 읽을때 어떤흐름으로 읽나요?
That 이나 관계절 같은게나오면 동사가 어디꺼인지 또는 이 관계절이 어디까지인지 읽을때 구분이 바로안되네요
끊어서 읽기보다 자연스레 읽고싶은데.. 팁이있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강민철 ㄹㅈㄷ인게 13
강민철 들었다면 최소 3수 이상인데 오르비에 ㅈㄴ 찬양하는 사람들이 왜그렇게...
-
안녕하세요 삽자루 선생님 현강생이었던 제가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기사...
-
삽자루쌤 의식이 올라오셨다니 너무 다행입니다 ㅠㅠ 저는 2013~2015년쯤...
-
아 개꿀잼 파티 기대했는데 혹시 레전드 하나 터지는 줄 알았는데 ㅅㅂ
-
삽자루T 증거 보시고 깨끗이 인정하셨네요 ,,
-
순서대로 작전명 발키리 삽자루 혹성탈출 삽자루 유관순 삽거지 삽갑옷 삽형기ㅋㅋㅋㅋ...
-
팝콘각..
-
https://youtu.be/8i-rTVO7Bbw
-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
-
8시 뉴스에 다 나오네요 ㅋㅋㅋㅔ 여러분 자루형하세요~
-
이대로면 10만회는문제없을듯
-
삽자루 쌤...ㄷㄷ 11
이투스랑 소송중이셨구나.. 근데 무슨일이 있었음? 126억이면 너무 쎈거 아닌가?...
-
참여 절차 1. 해당문제를 검토한 후 아래 후기작성양식에 맞추어 오류나 난이도 및...
-
파렙만 600개고 복생까지 다하면 1000문제 가까이 된다고 들어서 파렙만 할려고...
-
삽자루 근황.jpg 12
(출처 : 삽자루 페이스북 페이지)......은근 이쁘다
-
남자는 삼세판이다!! 자루쌤 믿고 갑니다
-
n수를 해나가면서 좌절하지 않고 삽자루 선생님과 함께 열심히 해내겠습니다.
-
이번에 재수하는 동생이 프리패스를 사려는데 집에서 욕을 안쓰고 자라서 욕에 대해...
-
저도 듣는데 필기를 해야하나요 문제풀이 부분말고개념강의 하는 부분에 신승범처럼...
-
일학년때만해도 수학 모고 1~2등급이였는데아예 수능수학을 공부 안해서 지금은...
-
이지영쌤강의 보려고 프패 사는건데 난 지금까지 신승범쌤 강의 듣고 있어서 갑자기...
-
신승범선생님을 2학년부터 듣긴 들었지만 엄청난 효과는 못느낌 일단 내가 내신을 파서...
-
노량진에서 삽샘하고 이충권샘 현강들으려면 어디서 신청해야하나요? ㅠㅠ\지방충인데 ㅠㅠ
-
수학a형 20번 21번 보니까 삽자루쌤 명언이 떠오르네요 5
문과가 문과인 이유는 거리를 구하라고 해도 절댓값을 안씌워서라고ㅋㅋㅋ 참스승 자루쌤
-
스듀 가도 안보이고 검색해도 안보이는데 어디 들을 수 있는 곳 있을까요??
-
우선 저는 고3 자연계 학생이고,0원프패로 강의듣고 있습니다. 알바나 그런거...
-
?????????? 정확히좀
-
이번에 삽자루 쌤 좁수부터 파렙, 파이널까지 커리 타보려고 하는이과 고3...
-
삽자루 본수학 0
본수학 하시는분 복생까지 다 하세요? 복습도 포함.. 참 시간 많이걸리던데 이래서...
-
갓자루갓자루 0
삽자루선생님 존경합니다ㅠㅠㅠㅠ 항상 응원해요!!
-
삽쌤이랑 스듀인터뷰 한거보니까 불법알바나 학원들이 저지르는 각종 비리등 없애려고...
-
문과인데요 삽자루 들은지 얼마안됫고 현재 본수학 수1 미통기 그리고 본수학 복생도...
-
스듀에삽쌤뜸거이제봤네요 그럼 이투스에서 삽쌤 프패듣고있는건 어떻게되는건지 ㅠㅠ
-
이투스 무한패스 3
삽자루프패들어서그런지 이투스무한패스가 0원이더군요.근데 무한패스 구입? 전환? 하면...
-
삽자루 0
대박 이투스에서 스카이에듀로 옮겻뗭!!!!!!!!!!!!!!끄앙!!!!!!!!!!!!!!!!!
-
삽자루쌤... 3
반수생인데 커리탈려다가 안 탔는데... 탔으면..ㄷㄷ... 근데 정말 정의로운...
-
어케되는거죠... 프패끊은지 보름됫는데 미통기파렙은 안나오는건가요 엉엉ㅇ.. p.s...
-
대인배 삽자루 선생님의本수학 『적분과 통계』 전범위 무료 수강 안내오늘 3월...
-
예비고3인데 이번11월은 3등급나왔어요 삽자루프리패스끊어서 따라하기듣고있습니다...
-
다른분들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서.. 전 3점3개 4점3개 틀려서 79나왔어요..
-
파렙 지금들어도 괜찮을까요??
-
오르비에 대문짝만하게 '삽자루가 왔다' 해놓고는 어떻게 인증글도 없으세요? 왔으면...
-
현재 파렙끝난상태인데 친구가 B형인데 자기는 파헤치기 되게 괜찮았다고 하더라구요....
-
SJR 정석수1 전부 무난하고 갠춘함 신승범 , 한석원 , 삽자루를 동일...
-
4탄은 삽자루로 갑니다.출처는 엔하위키 미러입니다.1탄...
-
[약스압] 삽자루 선생님이 평하시는 입학사정관제.txt 16
2014 뉴파렙 3강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저작권 관련해서 문제될 시 즉시 글...
-
신승범이근갑 김기훈 백호 백인덕박호진 김성재 이기상 고종훈 최진기 로즈리
-
수학b형에서 a형으로 갈아탔는데 한석원 계속들을까요 아니면 삽자루 파렙들을까요?? 2
고민되네요.ㅠㅠㅠ
-
한석원모의고사 이해원모의고사 포카칩모의고사 말고도 질좋은 모의고사 있으면...
-
수1까지는 과외했었는데, 과외를하니 스스로 공부하는 느낌도 없고 뭔가 스스로...
South Pole explorer Ernest Shackleton
남극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은
생각: '남극 탐험가' 어? 뒤에 인명이 나오네? 아 이건 동격의 의미구나. 즉 '남극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이라는 뜻이구나.
never reached
절대[결코] 도달하지 않았다[못했다]
his goal 그의 목표에
of crossing Antarctica,
가로지르는 것의/남극을
생각: 맥락상 '그의 목표 = 남극을 가로지르는 것'이니까 이건 동격 of네. 그냥 대충 '남극을 가로지르는 목표'라고 생각하면 되겠구나.
but
하지만
the circumstances
그 상황은
that prevented him from reaching that goal
그가 그 목표에 도달하는 것을 방해했던
생각: 갑자기 명사(주어) 뒤에 that절이 나오고 that절 안에 주어가 없으므로 이건 주격 관계대명사절이네. 그리고 마침 'prevent O from v-ing'가 나오니까 'O가 v하는 것을 막다[방해하다]'라는 숙어구나. 또 that goal은 맥락상 reaching의 목적어이므로 '그 목표'라고 해석하면 되겠네.
pushed him to achieve an even more amazing feat.
그가 성취하도록 밀어붙였다 / 훨씬 더 놀라운 위업을
생각: pushed 뒤에 O to-v 구조고.. 맥락상 O가 to-v하는 것이니 안봐도 5형식이네. 5형식 해석공식 맞춰서 'O가 O.C하도록 v하다'로 읽으면 되고, 뒤쪽은 비교급(more amazing) 앞에 비교급 강조 표현인 even이 붙어 있으니 even은 '훨씬' 으로 읽으면 되겠네.
이상입니다.
---
+ 강사님마다, 또 사람마다 익히고 가르치는 방법은 다르겠으나,
저같은 경우 각 문법개념들을 레고조각 끼우듯 차근차근 파츠별로 모두 가르치고,
각 파츠들이 어떻게 해석되는지 해석법을 따로 가르치고 평소에 꾸준히 훈련(연습)시켜, 실전에서 문장을 만났을 때 별 생각 없이 평소 훈련(배운) 대로 술술, 또 부드럽게 해석할 수 있게끔 가르칩니다.
그런 방식으로 읽은 것이 위의 내용이겠지요.
질문자분이 그 내용을 빨리 파악하지 못했던 것은, 제가 보기엔 크게 두 가지 때문입니다.
첫째, 관계사절이 문장에서 처음 등장하는 명사(sircumstances), 즉 주어에 붙어 있기 때문에 관계사절이 끝나고 본동사가 나온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데 전체적인 문장 구조를 고려하지 않고 그냥 적힌 대로 읽어나간 것이 문제입니다.
둘째, 해석은 '그냥' 술술 나오는 것이고, 우리의 머리는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쓰여야 합니다. 즉 해석을 해나가면서 문장을 만들어나가야 하는데 앞 내용이나 전체적인 문장의 맥락을 생각하지 않고 단어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읽어버리면 문장을 해석하는 도중 어디가 주어였고 어디가 목적어였는지 등 문장 내용을 잊어버리거나 구조가 무너지는 등의 문제가 생겨 해석 도중 헤매게 됩니다.
질문하신 부분의 경우 '그 상황은 / 그가 그 목표에 도달하는 것을 방해했던' 으로 해석이 깔끔하고 의미가 온전하게 마무리되기 때문에 reaching 뒤에 온 that goal에서 that이 무언가를 더 추가설명하는 관계사절일 가능성은 대단히 떨어집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뒤에 따라온 pushed를 본동사로 읽으면 되겠지요. 이처럼 해석을 할 때는 단순히 구조/문법을 떠올리며 읽는 것뿐만 아니라(=사실 이건 기본 패시브고) 내용을 '이해'하면서 읽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여담입니다만, (기본 용법으로 사용된) 동명사는 관계사절의 선행사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그러니 reaching은 선행사가 될 수 없으므로 더더욱 그 뒤의 that은 관계사가 될 수 없습니다. 이런 문법 규칙들을 외워두시면 실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다시 말해서 문장은 '해석'과 '이해'를 동시에 해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순간순간 단어를 마주칠 때마다 그것을 적힌 대로 '해석'해나갈 뿐, 문장 전체의 내용을 이해하는 능력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문장을 읽을 때는 해석과 이해가 동시에 되어야 합니다. 맥락과 논리는 지문에만 있는 게 아닙니다. 하나의 문장 안에도 그 안에서 맥락과 논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의 연장선으로, 이게 '다의어'를 잘 다루는 비결이기도 하고요. 하나의 문장을 읽을 때도 그 안에서 내용을 이해해가면서 읽어야 다의어를 만나도 그 다의어가 어떤 뜻으로 쓰였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ㅠㅜ 도움이됐어요